일상 RE:CORD

[일산동구 맛집] 연말 고기회식 장소로 제격인 "화로 692" 본문

#맛집 리뷰

[일산동구 맛집] 연말 고기회식 장소로 제격인 "화로 692"

유니윤0 2021. 12. 15. 00:57

안녕하세요 !
벌써 연말이 다가오고 있네요 !
이렇게 또 한살을 먹는건가.. 싶고 헤헿
그래도 나이 먹는건 서럽지만 맛잇는거 먹는건 행복하자나요 ?!
그중에서도 고기만큼 좋은 보약은 없는 것 같아요

 

 


시험 직전이어서 주변에서 간단히 먹으려구 갔다가
우연히 발견하게된 맛집 "화로 692" 입니다 :)


풍산역 1번출구에서 15분 정도 걸어가시면 보이실거예요 !
호수공원이랑도 가깝더라구요 !
간단하게 산책하구 저녁먹으러 가기도 좋을것 같아용 ㅎㅎ

화로692

#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 441번길 27

# 전화번호
031-923-3692


# 영업시간
매일 16:00 ~ 01:00
(연중무휴)

# 주차
골목길에 주차 가능
(따로 주차공간이 있지는 않지만 골목에 여유공간이 있어요!)

# 메인메뉴
칼집삼겹 12,000
특수부위 한판 33,000
소금목살 12,000
돼지갈비 12,000
계란찜 2,000

 

 


저희는 첨에 칼집삼겹 2인분 도시락 2인분 시켰습니당 그리구 다른 고기도 궁금해져서 목살 1인 추가했어용 ㅋㅋ

골목을 돌자마자 바로 보였어요 !


네온사인 ? 처럼 간판을 해놓은게 눈에 확 띄었던 것 같네용 ㅎㅎ

좌석은 사진에 보이는 쪽 우측으로도 네 테이블 정도 있어요 !
저희가 갔을 땐 좀 이른 시간이었는데 금방 사람이 많아지더라구요 ..!!
(사진은 직원분들 동선에 방해가 되는 것 같아 빨리 찍느라 화질이...)
좌석이 넓직넓직해서 친구, 연인끼리 가도 좋고 회식 장소로도 알맞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좌석도 이용가능하다구 하세요 !


메뉴는 이렇게 있었어요 !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취급한다고 하네용 ㅎㅎ
1인분에 200g , 100g당 6,000원 꼴로 저렴한 가격에 고기를 맛볼 수 있더라구요 !
정말 가격이 믿기지 않는 맛이었습니당
지금 보니 메뉴가 정말 다양하네요 !
된장술밥은 처음 들어보는데, 혹시 드셔보신 분 계실까요 ?

 

 

 

기본으로 나오는 찬이었어요 !!
요즘 당근이랑 오이를 따로 주시는 가게를 많이 못봤는데
센스있게 챙겨주셔서 좋았어요 :)
파무침도 간이 고소하게 잘 베어있어서 쌈싸먹을 때 한움큼씩 담아 먹으면
감질맛 나더라구요 !!
별미였던 백김치 국물이 에피타이저처럼 식욕을 돋구어주었어요 ㅎㅎ


된장찌개도 기본으로 주시더라구요 !
개인적으로 고기에 백김치 싸먹는거 좋아하시면 정말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
리필 할 때도 푸짐하게 주셔서 ㅋㅋㅋ 맘놓고 먹었어용
다른 음식점들과 달랐던 점은 칠리소스가 제공되었다는 점이었어요 !
삼겹살을 칠리소스에 ? 하는 생각이 드실수도 있는데,
진짜 맛이 새콤하고 계속 생각나는 맛이더라구요 ! ㅋㅋㅋ
(집에서도 해먹어보려구요)
정말 이집맛의 특색인것 같아요 ㅎㅎ

 

 

첨에 시켰던 삼겹살입니당 !
칼집을 내어서 나온게 뭔가 맛깔스러웠어요 !
후추도 솔솔 뿌려져 있었습니당
아주 기대가 되었어요



군침이 싹- 돌지 않나용 ㅎㅎ
숯불에 먹는 삼겹살은 오랜만이어서 그런지
더욱 색다른 기분이었어요 !
칼집을 내어서 고기 속까지 깊은 맛이 나는 것 같구
먹으면서도 여긴 꼭 다시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용 ㅎㅎ
평소에 통마늘을 좋아하는데, 숯불에는 역시 편마늘이 더 잘 구워지고 맛있더라구용 ㅎㅎ

 

 


'도시락'이라는 메뉴가 있길래 신기해서 시켜보았어요 !
정말 옛날에 아버지 어머니 학창시절에 드셨을 것 같은 도시락에 나와서
새로웠네용 ㅎㅎ
계란이 반숙으로 나오고 그 밑에 볶은 김치가 싸악 깔려 있어서
비벼먹으면 정말 이런맛이 있구나 하는 느낌이 듭니당ㅋㅋ
개인적으로 도시락을 시킨게 신의 한 수 였어요 !

 

 


이렇게 도시락 한숟가락에 고기 얹어서 먹으면 ..
그냥 그날 하루의 노고가 사라지는 느낌입니다 ..!
또 먹다가 칠리소스에도 먹어보고 쌈장에도 먹어보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이건 저만의 팁인데,
양파 절임도 밥이랑 같이 먹어도 잘어울리더라구요 ㅎㅎ


삼겹살 2인분 다 먹구 다른 고기도 궁금해서 목살 1인분 추가했어요 !
저희는 둘 다 맛있었는데 둘 중에 골라보자면 목살이 더 좋았어요 ,,
아무래도 목살이 기름기가 좀 덜해서 ?! 그런게 아닐까 싶네용 !
목살도 양파절임, 쌈장, 소금, 칠리소스 가리지 않고 모든 반찬에 다 잘어울렸어요
다음에 재방문하면 특수부위 메뉴들도 꼭 다 시도해보고 싶어요


숯불로 구워서 먹는 목살은 처음이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감탄했어요 :)
다른 고기들도 다 맛있을 것 같아서 여긴 정말 주기적으로 와야할 것 같아요 ㅋㅋ
백김치가 맛있는것으로 보아 열무국수도 잘할 것 같은데,
담에 먹고 후기 올려드릴게용 ㅎㅎ

일산 호수공원 주변 둘러보시구 저녁식사하기에 좋은 장소 인 것 같아요 !
간단하게 술 한잔 걸치기도 좋구,
연말 회식, 가족외식으로도 적합한 분위기였어요 :)
동네 맛집 찾으시는 분들 꼭 한 번 방문하시길 바라요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따뜻한 연말 보내세용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