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RE:CORD

[일산동구 맛집] "소코아" 에서 맛있고 건강한 한끼 ! 본문

#맛집 리뷰

[일산동구 맛집] "소코아" 에서 맛있고 건강한 한끼 !

유니윤0 2021. 12. 3. 22:02

안녕하세요 !
이제는 패딩 없이는 밖에 나가지 못하는 날이 왔어요 ㅠㅠ
다들 감기 조심하시구 이럴 때일수록 잘 챙겨먹어야 하는것 같아요 !!
추우니까 더 배고픈거 같고 저만 그런가요 ..? 하핳
공부 하다가 기력도 딸리는거 같구 한 끼 건강하게 먹자 싶어서
건강식을 찾아보고 있었어요

 

 

그러다 "소코아"를 발견했고, 다짐한 그날 당장 가보았습니다 ㅋㅋ


백마역 1번출구에서 15분정도 걸어가면 보인답니당 :)
버스 이용하시면 정발마을3단지 정류장에서 3분정도 걸어오시면 된다구 하네요 !
매장이 커서 찾기도 쉽더라구요 !

소코아

#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산두로 53 1층

# 전화번호
031-926-3104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reak time 15:00 ~ 17:00
Last order 21:00

# 주차
매장 앞에 가능
(따로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는것 같진 않았어요 !
그냥 매장 앞에 여유 공간이 있었어요)

# 메인메뉴
소코동 12,000
소코연어동 12,000
아보카도 연어냉우동 13,000
아보카도 새우냉우동 13,000
마제카레우동 10,000
에비카레 9,000
토리카레 9,000
키마카레 9,000
반반카레 10,000
소코아카레 14,000
에비카츠샌드 5,000
타마고샌드 5,000
어니언링 4,000

 


저희는 반반카레랑 아보카도 새우냉우동을 주문했습니당 !


외관이 정말 깔끔하고 넓죠 !
멀리서도 한눈이 보여서 헤매지 않고 바로 찾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
주황색으로 인테리어를 해서 그런지 생기 있는 느낌이 들어서 더 기대가 되었어요 !!


내부는 L 자 형식으로 테이블이 놓여있었어요 !
이 쪽 말구 제가 앉은 쪽으로도 테이블이 4개정도 놓여있어요 !
테이블 수는 넉넉한데 평소에는 줄을 서서 먹어야 할 때도 있다구 하더라구요 ,,
그만큼 맛있다는 말이겠죠 !? ㅋㅋ

이렇게 아기용 의자랑 담요도 직접 가져갈수 있게 마련되어 있었어요 !
담요도 있는 매장은 너무 오랜만에 봐서 직원들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었답니당
이렇게 섬세한 곳에서 나오는 음식을 또 얼마나 맛있을까 기대를 더 하게 되었어요 !

소코아의 메뉴판이예요 !
메뉴판 보자마자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듯한 그림들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런식으로 메뉴마다 상세설명이 손글씨로 써져있는게 마음에 들었어요 !
저는 일본식 음식점에 가면 이름만 들어보구 어떤음식인지 모르는게 많았는데요 ㅠㅠ
여기서는 에비카레는 뭐다 ! 소코동은 뭐다 !
이렇게 설명이 쓰여져 있어서 메뉴를 선택할 때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생맥주도 파네용 마시고 싶었는데.. (시험끝나고 재방문하면 꼭 ...)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양배추피클 ? 이 나왔어요 !
저 국물도 따뜻할 때 홀짝 먹으니까 입맛이 돋구어지더라구요 ㅎㅎ
메인메뉴가 정말 기대되었습니다 !

드디어 나온 아보카도 새우냉우동이랑 반반카레 !!
저는 건강식이나 샐러드를 좋아하는데 남자친구는 건강식을 즐겨먹진 않아서
항상 음식점을 갈 때마다 고민이었거든요 ㅠㅠ
근데 소코아 에서는 이런 건강식과 함께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카레, 덮밥도 있어서
좋았어요 :)
또 내부 분위기도 좋아서 간단하게 저녁식사 데이트로 먹기에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당 !


카레는 위에 계란후라이 노른자가 반숙으로 나와서 쓱쓱 비벼먹기 좋더라구요
순한맛과 매운맛이 반반으로 나와서 한입씩 떠먹으니까
질리지도 않고 먹을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ㅋㅋ
거기다 닭고기랑 새우토핑이 있어서 하나씩 얹어 먹을때마다 식감이 또 달랐어요 !!
밥과 카레는 다 드시면 리필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요 :)
(가성비 끝판왕이죠,,)


국수가 어딨나 보니까 밑에 아주 많이 깔려있었어요 ㅋㅋ
새우도 그냥 생새우는 아니구 살짝 양념이 고소하게 돼있었어요 !
레몬 위에 와사비도 예쁘게 올려주셨는데
빨리 먹고싶어서 섞다가 사라진것 같아요 ㅋㅋ,,
아보카도랑 새우가 푸짐하게 들어가있어서 우동을 다 먹는 순간까지도 남아있었답니당
어떤 음식점 가면 밥이나 면만 많구 부재료는 적게 주는 곳도 있는데 ,,ㅜ
여기는 아낌없이 주셔서 마지막 한입까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네요 :)
가장 좋았던 점은 아보카도나 샐러드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남자친구도
먹어보더니 다시오고 싶다고 할 정도였어요 ..!! (좀 감격이었습니당)

 

 


사실 아보카도 새우덮밥은 먹어봤어도 냉우동은 처음이어서 좀 낯설었거든요 !
근데 그 생각이 무색할 정도로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우동면이 쫄깃쫄깃하다해야하나..? 막 쫀득쫀득
입안에 고소한 맛이 퍼지면서 왜 베스트 메뉴인지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

마지막으로 계산대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물씬 나면서 매장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살린 것 같아요 !
또 주방이 전부 오픈돼있어서 더 믿고 안심할 수 있었던 것도 음식 맛에 한몫 하는 것 같네용 !
일산에 오신다면 꼭 한번쯤 가보셔야할 맛집 "소코아" 였습니당 ㅎㅎ
다 먹구 넘 맛있어서 부모님꺼도 포장했네요 :)
건강하게 먹고 싶은데 기왕 먹는거 맛있는거로 먹고싶다 !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mments